일상

한샘 셰프 클린 식기건조대 구매 사용기

브릿지베리 2021. 2. 25. 12:53

기존에 사용하던 건조대에 물때가 너무 껴서 계속 바꾸고 싶었습니다. 성격이 깔끔하고 부지런하지 못해, 관리를 안해도 깨끗하게 오래 유지되는 그런 제품을 사고 싶었는데, 이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한샘 셰프 클린 식기건조대

일반 스테인레스 제품들은 가격대가 좀 있는데, 카카오 톡딜 제품 중 한샘 건조대를 16,900(정가는 89,000원으로 기재 됨, 쿠팡에거 28,600원에 판매 중)으로 팔고 있길래, 믿져야 본전이겠지 라고 생각하고 구매 진행했습니다.

구성품
1. 본체
2. 수저통
3. 물받이 연장부분
4. 안내서


물받이 연장부분 끼우기

제품설명에는 물때나 녹슬 걱정이 없는 100% ABS 소재로 빠른건조와 녹슴이 없다라는 문구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제품 디테일


그런데 딱 한번 써보니 알겠습니다. 음, 그닥(?)이다?

제품 사진을 봤을 때, 간과했던게 이제 눈에 보이네요.

물 고이던데요.


사진과 같이 그릇을 포개 놓으면 포개진 부분은 마르지 않잖아요?
저는 주로 기울여서 그릇을 놓기 때문에 배수를 위해 안쪽으로 기울어져있는 형식의 제품이라 그릇을 세우면 안쪽으로 굴러 갑니다. 식기라는 것이 밥그릇 국그릇은 둥글고 오목하고, 접시도 둥그니 기울여 세워 놓으면 자꾸 안으로 굴러 갑니다.

그리고 최대의 단점은, 그릇이 굴러가는 경사는 물배수를 위해 참는다 해도, 그 경사로는 물이 시원히 빠지지 않습니다.


저녁 설거지를 한 후 다음날 아침에 찍은 사진인데, 아직도 군데 군데 물이 남아 있습니다.

사실 살 때, 크기가 작아 고민이였는데, 물받이를 따로 관리 안하는 것에 매력을 느껴 사 본 제품이였으나 저에겐 약간 실패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장점
1. 물 받이를 따로 관리 안해도 된다.
2. 색상이 예쁘다.

단점
1. 작다.
2. 그릇을 세워 건조하기 불편하다.
3. 물기 건조가 잘 안된다.


이상 한샘 셰프 클린 식기건조대 사용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