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경제뉴스 메모] 2021년 2월 23일(화)
올 20~30% 뛴 디스플레이···"더 오른다"_서울경제
올 20~30% 뛴 디스플레이…'더 오른다'
88인치 시네마틱 사운드 OLED./사진제공=LG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 관련 종목들이 연초 이후 20~30% 급등하고 있다.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감이 있지만 증권가에서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설비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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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CD패널 판매가 상승세 호재
- OLED 설비투자 증가, 예상보다 좋은 LCD 업황으로 긍정적인 시각
- 2월 하반기 LCD TV패널가격 2월 상반기보다 2~3% 상승하면서 강세 지속
- 삼성전자 내년 QD-OLED TV출시 예상으로 추가적인 생산시설 투자 전망
- 하이투자증권,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28000에서 32000으로 상향
LG디스플레이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주가차트는 상장이후로 장기적인 하락추세입니다. 반등을 하게될지,, 회사의 실적을 계속 주시하면서 투자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보잉 여객기 또 말썽…757도 '엔진 이상'에 비상착륙_MBC뉴스
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97921_34936.html
보잉 여객기 또 말썽…757도 '엔진 이상'에 비상착륙
미국 항공기 제조사 보잉의 여객기가 계속 말썽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미국과 네덜란드에서 주택가에 엔진 파편이 떨어지는 사고가 있었는데, 오늘은 미국에서 757 여객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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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월 20일 미국 콜로라도를 이륙한 보잉777의 엔진이 떨어져 나감
- 같은날 네덜란드에서 출발한 보잉 747화물기도 엔진 파편이 떨어져 나가서 주민 2명 다침
- 이틀만에 미국 델타항공 소속 보잉 757 여객기가 엔진문제로 비상 착륙
- 세건의 사고는 모두 '프랫앤드휘트니(Pratt & Whitney) '사에서 만든 'PW4000'제품임
- 금속강도가 약해진것이 고장원인으로 보인다고 진단
- 보잉은 해당 회사엔진을 장착한 보잉777기종 128대의 운항을 모두 중단
- 국내항공사들 29대에 대해 점검위해 운항 중단
보잉에 악재가 곂치고 있습니다. 2018년, 2019년 보잉 737맥스 추락사건으로 인명사고가 크게 발생한 이후로 하락 및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가, 코로나라는 악재까지 곂쳤고, 회복이 정말 더디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성능측면에서 악재가 발생했습니다. 보잉의 내부적원인으로 인한 주가하락이기 때문에, 당분간은 주가가 어려운 모습을 보일것 같습니다.
1회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베일벗은 아이오닉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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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를 23일 전세계에 공개했다. 그동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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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5 vs 테슬라 모델Y, 뭘 살까요?[99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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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터>가 매일 벌어지는 주요 이슈들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뉴스누나’가 99초 만에 훑어주는 ‘99뉴스’, 플레이버튼을 눌러주세요! 현대차가 아이오닉5를 공개했다. 전기차 관점에서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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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오닉5는 2가지 모델출시(롱레인지, 스탠다드)
- 외형은 테슬라 모델 Y가 더큼. 하지만 휠레인지(차축)길이는 아이오닉5가 11cm더 큼
- 실내공간 확보에 유리
- 출력이나 제로백은 모델Y가 조금더 앞섬
- 모델Y 출력(롱레인지): 384마력
- 아오닉5 프레스티지(사륜구동): 225마력
- 주행거리도 모델Y가 다소 우세
- 배터리 충전속도는 아이오닉5가 훨씬 우세: 초고속 350kw급으로 충전시 18분이내에 80% 충전
- 같은 배터리타입 NCM811, 배터리 용량 모델Y가 더 높음
- 현재 테슬라 모델Y의 최저트림인 스탠다드레인지 판매 중단된 상태, 해당제품은 출시가기준 5999만원으로 전기차 보조금 허들을 넘은 유일한 제품.
- 25일부터 아이오닉5 국내 사전 계약 시작
- 전기차보조금 1200만원(서울기준) 개별소비세 할인등 적용하면 3000만원대 후반에 구매 가능
- 올해 목표 2만6500대, 다음달부터 울산공장에서 양산 시작, 유럽먼저 수출 후 국내 판매, 하반기에는 미국등으로 수출
- 전체 판매량 7만대, 내년이후로 10만대로 목표
현대차 주가가 오늘(23일) 장 초반에는 하락하다가 10시부터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고, 장중에 2%상승하기도 했다가 1.24%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아마도 아이오닉5의 기대감이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보아도, 디자인도 훌륭한 편이라 생각되고 성능또한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제일 매력적인것은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뉴스에서는 3천만원 후반대부터 가격이 형성될것이라고 합니다. 분명 소비자들이 다가가기에 어려운 가격대는 아닌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표를 보고 견적을 내다보면 어느순간 4천만원 후반대가 가있을것 같긴하지만요. ㅎ
테슬라도 모델Y 스탠다드 모델을 갑자기 판매 중단하는 모습을 보니, 내부적인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전기차 시장의 르네상스가 시작되는것 같습니다.